너와나의서울
서울특별시

DAY 2 서울 도시 브랜드 포럼

* 연사를 클릭하시면 세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[사회: 이혜진 한국광고학회 기획이사]

프로그램 시간 주요 내용 연사
[등록] 13:00~13:20
[개회식] 13:20~13:35 축사
  • 박원순 서울특별시장
  • 신원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
  • 이시훈(계명대 교수) 한국광고학회장
개회사 진성준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
[기조연설] 13:35~13:50 도시브랜드 3.0 : 너와 나의 서울
김유경

도시브랜드 3.0 : 너와 나의 서울

김유경
한국외대 교수, 서울브랜드위원회 공동위원장
[학술발표] 좌장: 김병희(서원대 교수) 한국광고학회 부회장
13:50~14:15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울 도시 브랜드의 쟁점과 소통방안
정원준

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울 도시 브랜드의 쟁점과 소통방안

정원준
수원대 교수
14:15~14:40 서울시 정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시민 인식 분석과 소통 방안
최지혜

서울시 정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시민 인식 분석과 소통 방안

최지혜
한국외대 공공브랜드연구센터 연구원
14:40~15:05 서울이 다른 브랜드를 만났을 때 :브랜드 어바니즘(Brand urbanism)관점에서
유은아

서울이 다른 브랜드를 만났을 때 :브랜드 어바니즘(Brand urbanism) 관점에서

유은아
중앙대 광고학 박사
김정현

서울이 다른 브랜드를 만났을 때 :브랜드 어바니즘(Brand urbanism) 관점에서

김정현
중앙대 교수
15:05~15:30 4차 산업시대와 해외사례를 통해서 본 도시브랜드의 미래
김성천

4차 산업시대와 해외사례를 통해서 본 도시브랜드의 미래

김성천
시디알어소시에이츠 대표
[휴식시간] 15:30~15:45
[아카펠라 공연] 15:45~16:00
[사례발표] 좌장: 최은정(상명대 교수)
16:00~16:15 [인천광역시]
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
이종선

[인천광역시]
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

이종선
인천광역시 브랜드전략팀장
16:15~16:30 [광주광역시]
광주비엔날레 ‘도시브랜드’ 되다
김은영

[광주광역시]
광주비엔날레 ‘도시브랜드’ 되다

김은영
(재)광주비엔날레 정책기획실장
16:30~16:45 [강원도 삼척시]
세계를 보고 삼척을 담다
한준희

[강원도 삼척시]
세계를 보고 삼척을 담다

한준희
선달 대표
16:45~17:00 [전라남도 순천시]
순천시 습지 보전과 국가정원을 통한 도시 마케팅 성공 사례
이기정

[전라남도 순천시]
순천시 습지 보전과 국가정원을 통한 도시 마케팅 성공 사례

이기정
순천시 투자유치과장
[종합토론] 좌장: 김민기(숭실대 교수)
17:00~17:40 너와 나의 도시
  • 김인겸(인큐브랜드 대표)
  • 김정현(중앙대 교수)
  • 박항기(메타브랜딩 대표)
  • 유연식(서울특별시 시민소통기획관)
  • 이종혁(광운대 교수)
  • 한젬마(아트젬마 대표)
[폐회] 17:40~ 폐회 사회자 : 이혜진 한국광고학회 기획이사